시종일몽(始終一夢)

냄새꿈, 냄새 나는 꿈 본문

꿈해몽

냄새꿈, 냄새 나는 꿈

Hari k 2020. 9. 14. 08:08
반응형

  꿈은 시각적으로만 보여지므로, 꿈속에서 오감(색깔, 소리, 냄새, 맛, 촉감)을 느끼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 이처럼, 오감을 느끼는 꿈을 꿀 경우 미래를 예견하는 예지몽일 경우가 많다.

 

  꿈속의 냄새도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냄새꿈의 특징은 냄새가 주변으로 퍼져나가듯이 다른 사람들에게 소문이 난다는 점이다. 소문도 자신에게 도움이 되면 유명세를 타거나 명성을 얻게 되지만, 나쁜 소문은 구설수를 겪거나 마음고생을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꿈속에서 좋은 냄새는 사회적 지위, 재물, 명성, 소원성취 등을 의미하며, 반대로 나쁜 냄새는 불쾌감, 구설수(나쁜 소문), 금전적 손해, 근심 등을 암시한다.  단, 시체 썩는 냄새꿈의 경우는 꿈속의 시체가 상징하는 것이 재물이므로 재물을 얻게 되는 것으로 해석된다. 시체 썩는 냄새가 지독하면 할수록 들어오는 재물의 양이 많아진다는 속설이 있다.

냄새꿈_시종일몽(始終一夢)

1. 시체 썩은 냄새를 맡는 꿈
자신이 원하는 일이 성사되어 재물을 얻게 되며 명성과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게 된다.

 

2. 방 안에 있는 시체에서 썩은 냄새가 나는 꿈
가업이 크게 성공해서 집안이 번성하며 사람들의 부러워하게 된다.

 

3. 시체에서 향기로운 냄새가 진동하는 꿈
새롭게 개발 출시한 상품이 크게 대중적 인기를 얻게 되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된다.

 

4. 똥(인분) 냄새를 맡는 꿈
꿈속에서 냄새를 맡고 불쾌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면, 하는 일이나 사업이 널리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고 성취감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냄새를 맡고 불쾌하거나 역겹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역겨운 행동을 하는 사람을 보게 되거나 다른 사람의 행동에 불쾌감을 느낄 일이 생긴다..

 

5. 동물이나 식물이 썩는 냄새를 맡는 꿈
냄새가 불쾌하지 않았다면, 하는 일이 성취되고 소문이 널리 날 일이 생긴다. 그러나 불쾌했다면, 자신이나 가족이 좋지 못한 일을 겪게 된다.

 

6. 똥차가 똥냄새를 풍기며 옆을 지나가는 꿈
자신의 신변이나 자신과 연관된 기관과 관련하여 나쁜 소문이 퍼지게 된다.

 

7. 썩은 냄새가 나는 음식을 먹는 꿈
하는 일마다 좋지 못한 결과를 얻게되어 마음고생을 하게 된다.

 

8. 방안이나 부엌에서 식초냄새가 심하게 나는 꿈
집안이나 어떤 기관과 연관된 좋지 소문으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게 된다.

 

9. 악취가 나는 시궁창 꿈
자신이나 가족에게 큰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 실제로 악취 나는 시궁창에 남편 신발이 빠진 꿈을 꾸고, 남편이 교통사고(인사사고)를 내서 구속된 사례가 있다.

 

10. 생강 냄새가 나는 꿈
조만간 격정적인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11. 기분 좋은 냄새가 나는 꿈
사회적 지위와 재물을 동시에 얻게 된다. 한편 악취인 경우는 반대로 돈이 나가는 것을 암시한다.

 

12. 빵 굽는 구수한 냄새가 집 안에 가득한 꿈
집안이 평안하고 행복이 가득 차게 된다.

 

13. 난초향이 바람을 타고 향긋하게 풍기는 꿈
자신이나 하는 일과 관련된 최신 정보나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14. 향수 냄새를 맡는 꿈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새로운 연인을 만나게 된다.

 

15. 향초나 향 태우는 냄새가 아늑하고 향기롭다고 느끼는 꿈
연구자는 새로운 자료나 학설을 발표해 두각을 나타내게 되며,. 작가는 좋은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게 된다.

 

16. 꽃향기를 맡는 꿈
사회적 지위가 오르게 되거나 그동안의 노력, 업적, 성과 등을 인정받게 된다. 상(표창장)을 받게 될 수도 있다. 미혼자는 마음에 드는 이성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17. 아주 진한 꽃향기를 맡으며 꽃잎이 휘날리는 길을 걷는 꿈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 들어오게 된다. 실제로 복권에 당첨된 사례가 있다.

 

18. 코로 냄새를 맡지 못하는 꿈
자신의 잘못된 판단, 결정 등으로 하는 일이나 업무(사업) 상의 어려움을 겪게 된다. 실제로, 코감기가 걸릴 가능성도 있다.

728x90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물에게 물리는 꿈  (0) 2020.10.03
헤엄치는 꿈, 수영하는 꿈  (0) 2020.09.21
천사꿈, 천사를 보는 꿈  (0) 2020.09.07
부처님꿈, 불상꿈  (0) 2020.08.31
서 있는 꿈, 일어서는 꿈  (0) 2020.08.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