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종일몽(始終一夢)

욕하는 꿈, 욕먹는 꿈 본문

꿈해몽

욕하는 꿈, 욕먹는 꿈

Hari k 2019. 11. 14. 11:31
반응형

  욕하는 꿈은 대부분 심리적 원인에서 오는 심몽일 경우가 많다. 상징몽이라면,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욕하는 꿈은 소원성취, 문제 해결, 근심 걱정의 해소 등 대부분 길몽이다.  단, 꿈속에서 자신이 욕을 했을 때 상대방이 웃거나 상대가 같이 욕을 했다면, 실패, 좌절, 시기, 질투, 비방 등의 좋지 못한 꿈으로 해석된다.  꿈속에서 욕을 시원하게 할수록 원하는 일이 일사천리로 이루어지고, 큰소리로 욕할수록 큰 명성을 얻게 된다는 속설이 있다.

 

  또한 자신이 가족, 배우자, 연인, 친구 등 자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욕하는 꿈은 자신이 욕하는 대상보다는, 자신이 욕을 했을 때 상대가 보이는 반응에 초점을 맞추어 해석하는 것이 좋다.

욕꿈_시종일몽(始終一夢)

1. 자신이 상대방을 욕하는 꿈
   근심걱정이 말끔하게 해소된다. 또는 어려운 상황이 호전된다.

 

2. 자신이 욕을 하는데도 상대방이 웃는 꿈
   조만간 자신이 원하는 일을 이루게 되며, 자신의 성공을 시기, 질투, 비방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된다. 또는 맡은 업무나 사업 등에서 성공을 거두게 되지만, 일처리가 깔끔하지 못해 추후 발생하는 문제로 고심하게 된다.

 

3. 자신이 다른사람에게 심한 욕을 하는데도 그 사람이 아무 말이 듣고 있는 꿈
   현재 하는 일이 잘 진행되고 원하는 일을 이루게 된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포기하거나 중단했던 일이 해결되거나 근심 걱정하던 일이 깔끔하게 해결된다.

 

4.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욕을 하는데, 상대방이 미동도 없이 앉아 있는 꿈
   원하는 일을 이루게 되며,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다른사람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수정하며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피력할 일이 생긴다.

 

5. 자신이 먼저 욕을 하자 상대방도 자신에게 욕을 하는 꿈
   하는 일이 자신이 원하는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실패, 좌절, 중단 등을 경험하게 된다.

 

6. 다른사람이 자신에게 욕하는 꿈
   불합리한 일이나 납득할 수 없는 일을 경험하게 되며, 이것을 극복, 해결, 타개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 만약 꿈속에 등장하는 사람이 자신과 사이가 좋지 못한 사람이라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호전되게 된다.

 

7. 다른사람이 자신에게 욕하는 것을 아무 말 없이 듣는 꿈
   다른사람과의 경쟁에서 지게 된다. 꿈속에서 본 사람과 관련된 일에서 갈등이나 다툼을 할 일이 생긴다.

 

8. 다른사람이 자신에게 욕하는데, 자신이 웃고 있는 꿈
   하는 일이 뜻대로 이뤄지지 않거나 경쟁에서 지게 된다. 그러나 심기일전하여 재기하거나 경쟁자를 압박하거나 압도할 기회를 잡게 된다.

 

9. 다른사람과 서로 심한 욕을 주고받는 꿈
   다른사람과 갈등, 불만, 불평, 시비 등이 생기게 되며, 심하면 소송까지 갈 수 있다.

 

10. 자신이 전화기, 핸드폰, 메신저 등을 사용하여 욕하는 꿈
   자신이 오랫동안 소원하던 일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아주 가까이 다가왔음을 의미한다. 자신의 주의나 노력에 따라 기회를 잡게 될 수도 있고 놓칠 수도 있다.

 

11. 입에 차마 담을 수 없는 심한 욕을 하는 꿈.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너무 심한 욕을 했다고 생각하거나 느끼는 꿈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게 되거나 불운한 일을 겪게 된다. 만약 꿈꾼이가 어려움을 극복하게 된다면,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또는 건강상의 문제가 생겨 고생하게 된다. 환자는 질병이 악화될 수도 있다

 

12. 배우자에게 욕을 하는 꿈
   자신이 배우자에게 일방적으로 욕을 하는 꿈은 가정내에서 주도권을 잡게 됨을 의미하며, 배우자가 자신을 믿고 따라주게 됨으로 가정이 평안해진다.

 

13. 배우자가 자신에게 욕을 하는데 자신이 아무말 없이 듣고 있는 꿈
   가정내 주도권을 배우자에게 빼앗기게 된다. 또는 자신이 배우자의 의견 제시에 동의할 일이 생긴다.

 

14. 배우자와 서로 욕을 주고 받는 꿈
   배우자와 불화할 일이 생기게 되거나 배우자가 가정 내의 주도권 문제로 갈등하게 된다. 또는 금전적 손해, 질병, 도난 등의 불운한 일로 인해 집안이 어수선해질 수 있다.

 

15. 배우자가 다른사람에게 자신을 욕하는 것을 보는 꿈
   배우자와의 관계가 무심해지거나 멀어지게 된다. 권태기에 빠질 수도 있다. 또는 배우자에게 새로운 이성이 나타날 수도 있다.

 

16. 모르는 사람들이 서로 욕을 하면서 소란을 일으키는 것을 보는 꿈
   다른사람과 갈등, 시비, 다툼 등을 하게 되거나 심하면 소송에 휘말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다.

17. 여자가 남자에게 욕하는 것을 보는 꿈
   향후 다른사람에게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기게 된다.

728x90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꿈, 칼에 관한 꿈  (0) 2020.01.05
직장꿈, 회사꿈, 사무실꿈  (0) 2020.01.03
약꿈, 독약꿈  (0) 2019.11.13
총꿈, 총에 관한 꿈, 총알꿈  (0) 2019.11.05
우산꿈, 양산꿈  (0) 2019.09.25
Comments